GDC강원도개발공사 홈페이지

페이지 컨텐츠

보도자료
Title Date View
강원도 지방도 재구조화 사업 업무협약('20.4.24) 2020-05-27 526

강원도개발공사, 강원도와 함께

지역경제, 일자리 정책지방도 재구조화 사업 선도적 추진

 

강원도개발공사(사장 김길수)는 강원도와 손을 잡고 강원도 지방도 재구조화 사업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도내 20년 이상 경과된 포장도로의 재구조화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경제 맞춤형 건설사업을 통한 지역 건설산업 보호 등, 도내 지역경기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있다.

또한, 차로확폭 및 선형개량, 배수시설 정비를 통해 안전사고 예방 및 운전자들의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다.

 

먼저, 공사는 오는 5월 철원 문혜리~자등리 지방도로 보상을 시작으로 화천 광동 노후도로 차로확폭 및 선형개량 등, 2020년 총 4개 지방도에 대한 대행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강원도는 향후 10년간 매년 2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공사는 산업단지개발,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공플랫폼 조성 등 도내 지자체의 건설공사 및 보상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한 도내 유일한 보상전문기관 이며, 그동안 강원도를 비롯한 시·군의 22개의 대행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현재 진행 중인 사업으로는 강원도농업기술원 이전조성사업’, ‘옥계첨단소재융합 산업단지 조성사업’, ‘삼척복합체육공원 조성사업을 비롯해 총 18개 강원도 자치단체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강원도개발공사 김길수 사장은 그동안 도내 대행사업 추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원도 노후도로 개선 및 재구조화 사업에 대해 책임 시공으로 임할 것이며 도내 낙후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참여하는 등, 도와 공사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길수 강원도개발공사 사장, 우병렬 강원도경제부지사 등 14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코로나19 극복 헌혈 캠페인('20.5.15)
알펜시아 리조트 코로나19 꼼꼼한 방역으로 점차 회복세('20.4.8)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