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강원도개발공사 홈페이지

페이지 컨텐츠

보도자료
Title Date View
평창알펜시아리조트, 전 세계인들에게 한국 전통문화 알린다('17.04.13) 2017-04-18 471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주무대 알펜시아리조트(대표 손광익)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우리나라 전통 문화 알리기에 앞장선다.

 

평창알펜시아에 따르면,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염원하고 올림픽 전후 리조트 방문객들에게 우리나라 전통 문화를 알리기 위한 평창 전통문화관이 지난 13일 개관했다.

 

리조트 내 203동 건물에 위치한 평창 전통문화관은 평창 전통예절 연구원에서 운영하며 우리의 문화와 전통 민속, 예절과 지혜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다식 찍기, 민화그리기, 한지공예, 다례 체험, 한복 입어보기 등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매주 토요일 1~2회 다도, 도자기 물레 돌리기, 인절미치기 등의 시연도 진행된다.

 

체험비는 1만원부터로 프로그램 종류별로 상이하며 오는 9월말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평창알펜시아리조트 손광익 대표이사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알펜시아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학생과 아이들에게는 전통 문화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평창, 그리고 알펜시아리조트는 전 세계인들에게 한국의 전통 문화를 널리 알리고 다시 방문하고 싶은 한국을 만들기 위해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평창알펜시아리조트 알파인코스터 개장!('17.04.18)
알펜시아 현안 19대 대선 주요 이슈 부각('17.04.13)
목록